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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 tm 가솔린 중고차 가격표
싼타페 tm 디젤 중고차 가격표
싼타페는 20년이라는 세월 동안 대한민국 대표 SUV로 명성을 쌓아왔다. 육감적인 디자인, 탄탄한 주행성능, 우수한 안전성 등 싼타페를 상징하는 가치는 4세대에 이르는 세대교체에도 불구하고 변하지 않았다. 2000년 6월 싼타페는 세상에 첫 선을 보였다.
현대자동차가 독자 개발한 첫번째 SUV로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과 비교해, 가볍고 시랜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모노코크 방식(별도의 하부 프레임 없이 차체가 하나로 이어져 있는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곡선 중심의 바디를 적용하여 SUV 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2세대 싼타페는 글로벌 트렌드를 리드하는 프리미엄 스타일리시 SUV라는 콘센트를 적용해 2005년 11월 출시됐다.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2007년 최고의 SUV 1위, 2008년 최고의 차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첨단 안전시스템이 대거 적용되어 2008년에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가 선정한 최고 안전한 차에 뽑혔다. 국내에서 최초로 누적 판매 50만대를 돌파한 SUV로 기록되기도 했다. 2012년 4월에 출시된 3세대 싼타페는 그 시기 현대자동차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스컬프처가 녹아있다. 폭풍의 생성과 소멸 속에서 빚어지는 자연의 강인함과 섬세함을 뜻하는 스톰엣지를 더해 디자인을 완성했다. 다양하게 적둉된 신기술도 3세대 싼타페의 큰 장점이다.
특히, 스마트폰 원격 시동, 에어컨 조작, 도어 개폐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텔레매틱 서비스인 블루링크를 최초로 적용해 운전 편의의 혁신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시 첫해인 2012년 6만 8000여대가 판매되어, 그 해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SUY에 등극했다. 또한 2016년 12월에는 내수 판매량 100만 대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4세대 싼타페는 이전 3세대와는 전혀 다른 디자인으로 2018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됐다. 익스테리어 부문은 상하 분리형 헤드 램프를 적용한 것이 큰 특징이다. 인테리어 부문은 우수한 개방감을 주는 윈드 실드와 대시보드, 선박의 앞 라인을 연상하게 하는 크래시패드를 도입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운전자가 별도의 조작을 하지 않아도 운전자와 동승자의 편의 및 안전을 돕는 기술인 캄테크를 적용했다.
대표적인 캄테크로 후측방에서 차량이 접근하면 감지 후 뒷좌석 도어 잠금 상태를 유지시켜 사고를 예방하는 안전 하차 보조 기능, 어린이나 노약자가 더운 날씨에 혼자 남아 있지 않도록 경고를 주는 후석 승객 알림등이 있다. 이러한 혁신에 힘입어 2019년 2월에 국산 SUV 최초로 연간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더 뉴 싼타페는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바탕으로 한층 고급스럽고 강인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신규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공간성, 안전성, 주행성능, 연비 등도 개선했다. 또한 험로 주행 모드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기존 싼타페와 비교하면 진흙, 눈, 모래 등 다양한 노면의 주행환경에서 최적화된 주행성능을 발휘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그리고 세계 최초로 운전자 인식형 스마트 주행모드를 적용했다. 운전자의 운전 성향과 주행도로 상황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주행모드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2018년 2월 21일, 현대자동차㈜는 한국에 4세대 싼타페를 선보였고, 3월 제네바 모터쇼에 이어 2세대 싼타페를 선보였다. 4세대 싼타페는 기존 싼타페 스포츠 모델을 계승한 2열 SUV다. 신형 싼타페는 2019년형 모델로 2018년 여름부터 북미 대리점에 입점했다. 기존의 3줄 장륜구동 산타페는 산타페 XL로 리브랜딩된 2019년 모델로 계속 진입하고 있다. 대체품인 팰리세이드는 2018년 2020년 모델로 데뷔했다. 산타페의 디젤 연료 버전이 2019년식 미국에서 출시되었다.
유럽에서는 2.0리터 디젤(152 또는 180마력), 2.2리터 디젤(197마력), 2.4리터 가솔린 엔진(185마력) 등 3개의 엔진이 제공된다. 엔진에는 6단 또는 8단 자동 변속기가 제공된다. 2020년 6월 3일, 현대자동차㈜는 2021년형 산타페를 출시했다. 이 페이스리프트한 산타페는 새로운 플랫폼 위에 지어졌고, 크게 재설계되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프리페이스리프트 산타페가 출시된 지 거의 3년 만에 출시됐다. 산타페는 "T자형" LED 조명이 더 새롭고 더 넓은 "캐스캐딩" 그릴로 합쳐진 것이 특징이다.
후면도 개정돼 7세대 현대엘란트라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비슷한 차량 폭을 가로지르는 긴 LED 스트립이 달려 있다. 더 큰 20인치 휠을 수용할 수 있도록 더 넓은 휠 아치가 제작되었다. 이 자동차에는 새로운 구동 모드 선택기뿐만 아니라 더 큰 푸시 버튼 기어 선택기가 있는 재설계된 센터 스택이 있다. 또한 터치스크린 10.25인치, 운전자는 12.3인치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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