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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로 하이브리드 연비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표
니로 하이브리드 사진
2019년 3월 5일 제네바에서 최초로 공개된 더 뉴 니로는 상품성 개선을 거친 부분변경 모델이다. 단순히 외양만 바뀐것이 아니라,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을 갖추고 전방충돌방지보조(FCA) 등 소비자 선호 옵션을 기본으로 탑재해 상품성을 높였다. 첨단 주행 신기술 브랜드인 드라이브 와이즈의 차로유지보조(LFA), 고속도로주행보조(HDA),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기능포함(SCC) 등이 적용됐다. 전방충돌방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LKA), 운전자주의경고(DAW), 하이빔보조(HBA) 등도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다.
전면부는 다이아몬드 형상의 패턴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하단에 적용된 크롬과 새로운 하단부 범퍼, 화살촉 형상의 듀얼 발광다이오드(LED) 주간주행등, 프로젝션 헤드램프 등으로 강렬한 느낌을 담았다. 후면부 범퍼 디자인도 변경해 단단함과 안정감을 더했다. 관성 주행 안내는 목적지와 도로 정보를 분석해 차량의 감속 상황이 예측될 경우 클러스터 안내 문구로 가속페달에서 발을 뗄 시점을 알려줘 자연스럽게 연비 운전이 가능하게 해주며, 경로 전방에 오르막 또는 내리막길이 예상되는 경우 현재 배터리 잔량에 따라 미리 충전 혹은 방전시켜 배터리 사용을 극대화하는 배터리 충방전 예측 관리 기능도 탑재되었다.
안전성
차로 유지 보조(LFA) : 주행 중 운전부하를 경감해주기 위한 목적으로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조향을 제어하는 주행 편의 시스템이다. 전방 카메라로 인식한 차선 및 도로 경계 정보를 고려하여,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조향을 도와준다.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중 운전부하를 경감해주기 위한 목적으로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 전방 차량과의 안전 거리 및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조향/가감속을 제어하는 주행 편의 시스템이다. 내비게이션 정보를 이용해 고속도로 본선 및 자동차 전용도로 본선에 있다고 판단되면, 주행 속도를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 혹은 도로의 제한속도로 맞추되, 전방 카메라로 인식한 차선 정보와 전방 카메라/전방 레이더로 인식한 전방 차량과의 상대위치/상대속도를 고려하여, 조향 및 가감속 제어로 차로 중앙 및 전방 차량과의 안전 거리를 유지한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 주행 중 운전부하를 경감해주기 위한 목적으로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 및 전방 차량과의 안전 거리를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가감속을 제어하는 주행 편의 시스템이다. 주행 속도를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맞추되, 전방 카메라/전방 레이더로 인식한 전방 차량과의 상대위치/상대속도를 고려하여 전방 차량과의 안전 거리를 유지합니다. 혹은 전방 차량 정지 시 맞춰서 정지했다가, 전방 차량 출발 시 다시 주행을 시작할 수 있도록 가감속을 도와준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 주행 중 전방 장애물과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하고 차량의 제동을 제어하는 주행 안전 시스템이다. 전방 카메라/전방 레이더를 이용해 전방 장애물 (차량/보행자/사이클리스트)과의 상대위치/상대속도를 인식하고, 전방 장애물과의 충돌이 예상될 경우, 운전자에게 시각/청각 경고를 하고, 충돌을 회피할 수 있도록 제동을 도와준다. 또는 차선 변경 시 전방에서 다가오는 맞은편 차량과의 충돌을 방지할 수 있게 도와주거나, 교차로에서 회전 시 전방 카메라/전방 레이더를 이용해 다가오는 맞은편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 주행 중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차로를 이탈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하고 조향을 제어하는 주행 안전 시스템이다. 전방 카메라로 인식한 차선 및 도로 경계 정보와 방향 지시등 작동 여부를 고려하여, 차로를 이탈한다고 판단되면 운전자에게 시각/청각/촉각 경고를 하고, 차로를 이탈하지 않도록 조향을 도와준다.
후측방 충돌 경고(BCW) : 주행 중 후측방 사각지대의 차량과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해 줌으로써 차선 변경 및 충돌사고 예방에 도움을 주는 시스템이다.
운전자 주의 경고(DAW) : 운전자의 피로/부주의한 운전 패턴 판단 시, 휴식을 권유하는 경고음과 메시지를 송출한다.
하이빔 보조(HBA) : 야간 및 저조도 상황에서 타 운전자의 눈부심을 최소화하면서 전방 가시거리를 최대한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차량의 하이빔의 작동 여부를 제어하는 주행 안전 시스템이다. 전방 카메라를 이용해 전방 차량/맞은편 차량/가로등 등으로 인한 광원 여부를 인식하고, 광원이 있을 경우 하이빔을 끄고, 광원이 없을 경우 하이빔을 켜준다.
7 에어백 시스템 : 운전석, 운전석 무릎, 동승석, 사이드, 커튼 에어백을 통해 운전자와 탑승자들의 안전을 향상시킨다.
디자인
외장은 기존 모델의 정체성을 이어나가면서 보다 단단하고 역동적인 SUV 이미지와 친환경 이미지를 강화했다. 다이아몬드 형상의 입체감 있는 파라메트릭 패턴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 그릴 하단부에 적용된 크롬, 화살촉 형상의 듀얼 LED 주간 주행등(DRL), 신규 디자인의 프로젝션 헤드램프 등을 적용해 역동적이고 강렬한 전면부를 나타냈다.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신규 그래픽이 적용돼 더 깔끔하고 넓어 보이는 느낌을 주며, 전면부 주간주행등과 비슷한 화살촉 형상의 후면부 리플렉터, 강렬한 느낌의 각진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등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기존 휠보다 스포크가 더 얇아지고 개수가 많아져 세련된 느낌을 주는 18인치 신규 휠 디자인, 고급스러운 크롬 도어 사이드실 몰딩 등이 적용됐다. 더 뉴 니로의 내장 디자인은 하이그로시 재질이 크래쉬 패드를 이음새 없이 매끄럽게 감싸 하나로 연결돼 보이는 심리스(Seamless) 콘셉트가 특징이다.
심리스(Seamless) 콘셉트로 미래적인 느낌을 주며, 주행 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와 분할화면이 가능한 와이드10.25인치 내비게이션, 친환경차 특화된 디자인으로 스크린 공간 활용도가 높아져 다양한 정보 전달이 가능한 동급 최대 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아래로 수평 배치된 에어벤트와 버튼 등으로 미래적이고 균형 잡힌 느낌을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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